네이버 웹사이트 검색 파비콘 노출 아이콘 이쁘네요

어제 휴대폰으로 네이버 웹사이트를 보면서 깜짝 놀랬습니다. 이게 모지 내가 설정해놓은 아이콘이 아기자기하게 네이버 웹사이트에 표기가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또한번 네이버 로직이 변화한것 같네요. 아래에 이번 파비콘 노출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웹사이트

로직 진행중?, 이제 마무리


기존 티스토리 블로그 및 여러 웹사이트는 네이버에게 찬밥 신세처럼 느껴졌다. 그도 그럴것이 예전에 블로그(현재 뷰텝) 라인에 나오던 글들이 대부분 네이버 웹사이트로 버려졌기 때문이다. 즉 블로그임에도 블로그 취급 받지 못하고 웹사이트들이 있어야할 부분으로 밀려나고,



웹사이트에서 노출 잘되고 있던, 진짜 웹사이트들 또한 밀려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의해서 웹사이트 상단이 대부분 티스토리 블로그에 점령당했다. 결국 찬밥신세라는거죠. 하지만 지수가 정말 높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닌 사람들에게는 어쩌면 이게더 호재 일수도 있다. 




강력한 네이버 블로그들과 경쟁할 필요성이 없어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최근 네이버 로직의 변경으로 인하여, 저품질은 아니지만 무언가 쿠팡파트너스링크와 같은 네이버 포털이 원치 않는 링크 글을 쓰는 네이버 블로그의 글들을 웹사이트로 보내버렸다.


그과정에서 네이버 블로그 지수가 높은 블로그도 있을것이고, 그러하기 때문에 기존 티스토리의 글로 웹사이트 상단을 잡고있던 나의 글들이 뒤로 밀리는 경우가 발생한것이다. 


내가 적어 놓은 네이버 블로그 글에도(쿠팡파트너스와 같은 링크가 있는 글)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밀리는 현상이 생겼으니 말이다. 즉 네이버 블로그의 쿠팡링크가 문제되면서 해당 글이 웹사이트로 밀려나며, 가존 웹사이트 1등자리에 있던 나의 티스토리 글을 뒤로 밀어 버렷다. 해당 네이버 블로그는 지수가 상당히 높아서 일것이다.



▣ 네이버 포털 로직 변경은 언제까지?

최근 네이버 포털의 로직의 변경은 대대적으로 하고있다는게 체감된다. 위와 같이 네이버에 전혀도움이 안되고 오히려 폐를 끼치는 쿠팡파트너스와 같은 링크의 글을에 제재를 가하고 지수에 영향을 주고 있다는게 블로그 방문자수만 봐도 알수있다.


2020년 7월 23일 또 대대적인 변경이 시작되었다. 이것은 보여주기 위한 독일까 그게 아니라면 당분간 이추세로 유지할까? 아마도 처음은 이렇게 변경했다고 보여주기 해야하니간, 당분간 유지될것 같다. 아래에서 자세히 이야기 해볼게요.



네이버 웹사이트 파비콘 노출


안그래도 몇일전에 기사를 봤습니다. 네이버에서 웹사이트에서 출처를 강조를위해 웹사이트를 대표하는 파비콘(아이콘)이 나오도록 한다는것.


그 정보를 얻어 들으면서, 애들이 왜이러나, 그런생각도 했지만 나름 미리 예측할수 있었습니다. 만약 네이버 포털이 웹사이트 출처를 강조하게 한다면, 아마도 그것은 현재 네이버 뷰텝, 파워링크, 지식, 카페, 인플루언서등의 노출텝등에 비해 뒤로 밀린 웹사이트란을 당분간 앞으로 노출되도록 할것.


그런 생각을 하게되니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현재 23일 부터 모바일에서 적용되고 있습니다. 어제 저녁부터 말이죠, 역시나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 유입이 20-30% 늘어났습니다.



네이버 포털의 웹사이트 노출위치가 대부분 위로 올라갔기 때문에 방문자의 유입은 확실히 늘어나네요, 그런데 이런 보여주기식 기간이 끝나면 다시 방문자가 떨어질텐데, 그건 그때 아프기로 하고 지금은 함박 웃음을 지어봅니다.


웹사이트 모바일 및 향후 웹사이트란에 보여질 당신의 아이콘 "파비콘" 지금 당장 예쁘게 만들어서 적용해 보세요. 개인적으로 제가 해놓은 파비콘 너무 이뻐요. 



나이먹고 이쁘다고 하는게 웃기지만 솔직히 무언가 뿌듯합니다. 내가 만든 내공간 그것 하나만으로 가슴벅찬 내용이니간요. 이상으로 네이버 웹사이트 검색 파비콘 노출 아이콘 이쁘네요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