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키워드 단가 찾는방법 실전편

블로그 키워드 단가 찾는방법 실전편


여러분은 블로그 키우면서 어떤 키워드로 작성하고 있나요. 그냥 방문자 많고, 블로그 숫자 적은 키워드만 고른 후 그것을 적고 있는 건 아니겠죠. 블로그 키워드에서 가장 중요한 건 나의 카테고리 즉 나의 주제와 일치하는가를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간단히 예를 보여드릴게요.

 

 

블로그 키워드 찾는 방법

 

블로그 키워드는 여러 가지로 찾을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자신에게 맞고 내가 편해서 찾는 프로그램이 틀리죠, 블랙으로 찾는 사람 애드워즈로 찾는 사람, 네이버 광고로 찾는 사람 등등 다양한데요. 검색 결과는 같으니 상관없겠죠.

 

 

여러분은 어떤 키워드를 주로 찾으세요. 맞아요 당신의 카테고리에 맞는 주제의 키워드를 찾아 씁니다. 아무거나 막 적으면 결국 방문자의 머무는 시간이 줄어서 이도 저도 아닌 블로그가 되어버린답니다.

 

 

사람들이 잡블 로그 잡블로그 합니다. 그러나 그런 잡블 로그도 메인 주제가 대부분 있습니다. 일상생활인지, IT인지, 건강인지, 자동차, 반려동물 등등 메인 주제는 분명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주제의 부재로 다른 영역으로 조금 넓혀가다 보니 잡블 로그다 블로그 주인이 그렇게 말하는 것뿐입니다.

 

 

▣ 이런 키워드를 본다면

 

 

제가 자주 가는 카페이 제가 올린 글인데요. 이걸 딱 보면 오오 블로그수는 얼마 안 되는데 검색량이 매우 좋다고 음식주제로 하고 있는 사람이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를 적습니다. 물론 블로그 지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들어올 수 있지만, 이거 후유증이 남는다는 것 아시나요.

 

 

해당 글로 많은 사람들이 들어왔습니다. 애드센스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기존 CPC 단가가 0.2 이상인데 글하나 터진 게 자신의 주제와 관련이 없다면 CPC 단가는 대부분 흘러내리게 됩니다. 저도 최근 글하나 가 터졌는데 내 블로그 주제와 별 연관성이 없어서 현재까지 단가가 엉망이네요.

 

 

블로그를 오래 한 사람들의 경험과 노하우는 바로 실천에서 얻어집니다. 블로그를 오래 운영했다고, 실력이 좋은 것도 아니랍니다. 처음에 풍파를 많이 겪으면 겪을수록 쌓이게 됩니다. 그런데 뭐 처음 하는 분이 그게 돈 된다고 따라다니다가 결국 몇 달 안에 저품 날아갈 거예요. 확실합니다.

 

 

 

 

▣ 자신의 주제를 잘 알자

 

여기서 자신의 주제란 말이 현재 당신의 주제 파악하라는 게 아니에요. 당신의 블로그의 주제를 잘 알고 적자입니다. 위에 키워드 중에 쓸만한 게 당신이음식 관련 글을 적고 있는 사람이라면, 뿔소라 삶는 법은 아주 좋은 키워드가 됩니다.

 

 

티스토리가 아닌 네이버 블로그에 발 빠른 정보성 글을 담고 있는 블로그라면, 15시 뿌링클, 09 뿌링클과 같은 키워드는 먼저 적는 사람이 임자죠, 이유는 해당 글을 잘 보면 네이버와 연관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즉 네이버도 이익되는 시간 마감이 있는 정보성 글이기 때문에 방문자 늘리기 딱입니다.

 

 

음악 관련 블로그는 간단하게 가사 하나 적고 1포 스팅 마감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깡가사와 같은 포스팅 글입니다. 간단하죠. 비 사진 몇 장과 깡 가사와 당신의 느낌 몇 줄만 적으면 멋진 포스팅이 됩니다. 거기에 블로그 숫자도 얼마 안 되죠. 이런 포스팅은 어느 정도 꾸준히 유지가 되는 키워드입니다. 

 

 

 

 

 

▣ 간단한 예로 뭘 해야 돈 되나

 

주식 블로그 하시는 분들 많아요 주변에 블로그 가르쳐주니간 맨날 주식블로그 일일 내용 적고 있네요. 그렇게 적지 말래도 적을 게 없다고 아침 시황, 오후 시황 이런 거 적고 자빠지고 있습니다. 그나마 해당 주식 전망 적으면 몇 개월은 효력이나 있지, 자 주식하시는 분들 방문자와 수익을 내기 위해선 아래와 같은걸 적어야 합니다.

 

 

 

오죽 답답하면 제 주제도 아닌데 이런 걸 말할까요. 그 친구도 자주 내 거 보러 들어오는데 제발 이글 읽을 때 대충 듣지 말고 잘 봤으면 좋겠네요.

 

 

카카오 게임즈에 관한 모든 글이 포스팅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글들은 정보의 끝 지점이 정해져 있지요. 그러나 단가 및 방문자가 큰 수익을 주기에 좋기 때문에 단기성 정보를 작성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큰 가치가 있는 키워드입니다.

 

 

절대 우습게 보지 마세요. 주식 청약 및 상장일로 미리미리 1달 2달 전 정보를 얻어 작성하면 운만 좋으면 그 기간 동안 애드센스 같은 경우 하루 몇백 달러 쓸어가는 사람 많이 있죠. 주식 블로그 한다고 해놓고, 돈 되는 정보 안 적고 하루 지나면 사라지는글 그런거 하루지나면 무쓸모니간요. 

 

 

최소한 이렇게 끝나는 시점이 1-2달 되는 정보성 글을 작성하세요. 확실한 방문자와 확실한 수익을 줄 가능성이 농후 하니 간요. 요정도만 주면 될듯하네요.

 

 

 

 

▣ 잇슈 키워드

 

 

잇슈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파장이 큰 잇슈도 있는데, 그거 저도 해봤지만 아 블로그에 매우 해롭습니다. 물론 잘하는 사람도 있지만, 저는 힘들더군요. 다만 방문자가 많으니 수익은 CPC 단가가 낮은데도 좋습니다.

 

 

그러나 위에 보이는 키워드 정도는 잇슈가 아닙니다. 인기 드라마에 대한 내용을 적은 블로그가 의외로 별로 없어요. 참 신기하죠 검색량은 어마어마 한데 마이죠. 

 

 

그럼 이슈는 뭐냐 바로 심리 섭과 같은 키워드 즉 누군가가 연상되거나 특출 나게 발생하는 것을 우리는 잇슈라 합니다. 특히 잇슈 중 사람에 대한 내용 중 부정적 글을 적고 그 사람의 사진을 퍼서 올리면 파워 있는 블로그는 거진 철퇴를 맞게 됩니다. 

 

 

당사자가 가만있지 않기 때문에 사람에 대한 잇슈가 뜨면 좋은 잇슈일 때 들어가시기 바라요. 기본적으로 해당 당사자도 자신의 좋은 내용이 멀리멀리 퍼지길 원하는 글에는 신고하지 않을 테니 간요.

 

 

 

행복하시길

 

▣ 진심 결론은

 

사실 정말 오늘 적을 글이 없는 거예요. 그래서 카페에 글 적었다가 그래 요걸로 하나 포스팅 작성해보고자 이렇게 급하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은 분들은 키워드에 대해 잘 알아야 합니다. 또한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가 무조 건다 좋은 건 아니니 하나 정도는 생각해봅시다.

 

 

생각하라고 하니깐 어떤 분은 CPC 단가 높은 키워드 대출이나 이런 건 저 품 올까 무서워서 못하고 다른 거 높은 단가 키워드 찾아서 적곤 하는데, 그러지 마세요. 일단 단가가 있다는 건 광고가 송출되고 있다는 것이니 지금은 100원짜리 광고지만 해당 글이 잇슈를 타고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가 된다면, 100원이 아니라 1000원이 될 수 있음을 당신은 알아야 합니다.

 

 

 

 

즉 팁은 광고단가에 너무 신경 쓰지 마라. 0원이 아니면 그것으로 된다. 광고단가는 시간이 지나거나, 관심도에 따라서 변화한다는 거 그 정도 알아두시기 바라면서, 블로그 키워드 단가 찾는 방법 실전 편 포스팅을 마칩니다. 낚이게 해서 미안해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