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차단 이젠 안해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차단 이젠 안해

매번 애드센스 CPC단가가 떨어질때쯤 애드센스 광고영역에 가서 언어를 선택후 한글,영어를 제외한 모든 광고를 차단을 하였다. 그렇게 차단을 하고나면, 다음날 심지어는 그 다음날까지 수익에 영향을 미친다. 오늘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차단 그 영향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 해볼가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차단 옳은가

 

개인적인 생각이며, 오늘 확실하게 해당 광고차단에 대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기존까지 한글 또는 영어로된 광고는 왠만해서는 차단하지 않았습니다. 이유인즉 영어광고를 차단하니간 CPC단가가 정말 엉망으로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그때 이후로 영어는 정말 보기 싫은거 하나둘 골라서 삭제하고 있습니다. 그런이후 일본어 포함 그아래 광고는 모두 차단해주고 있는데요. 이것도 역시나 한꺼번에 많은 광고를 차단하고 나니 몇일동안 CPC단가가 바닥을 쳤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차단

 

▣ 정말 한꺼번에 많은광고를 차단하면

 

매번 한꺼번에 많은 광고를 차단할때마다 다음날 CPC단가는 좋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보통 CPC단가가 좋지 않을때 실험을 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CPC단가가 나름 0.2로 선방하고 있는데 실험을 위해 일본어부터 모든 광고를 차단 했습니다. 대략 500개 가량의 광고를 어제 밤에 모두 차단을 했는데요 결과는.

 

 

참혹하네요. 일단 CPC 간가는 0.09로 떨어지고, 대신 클릭숫자는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cpc단가가 낮으니 수익은 오히려 더 많이 줄었습니다.

 

 

 

 

개인적 생각입니다. 최근 애드센스 승인나신 분들은 링크광고가 없는데요. 기존에 애드센스 광고를 다시는 분들은 링크 광고가 있을겁니다. 애드센스 앱에 들어가서 확인을 하니 청구 대상아님 광고클릭이 많이 늘었더라구요. 즉 링크광고를 통해 1번만 클릭되고 그뒤로 연결되지 않은 클릭이 늘었다고 생각합니다.

 

 

청구 대상이 아님

 

한꺼번에 광고를 차단하다 보니 기존에 송출되던 광고 빈자리가 생겼을 가능성이 농후하며, 또한 이로인하여 상대적으로 계속나오고 있는 링크광고를 클릭하게 되었는데, 링크광고또한 2번째 광고로 이어지지 않아 수익은 나지않고 1클릭만 올라간것으로 클릭은 많아지고  청구대상아님 광고클리과 cpc단가가 믹스 되면서 평균 CPC단가가 하락한걸로 보입니다.

 

 

 

애드센스 광고차단

애드센스 광고차단
한꺼번에 하지마세요

 

광고차단이 잘못되었고, 문제가 되는건 아닙니다. 다만, 우리는 어떤 광고가 고가의 CPC광고인지 모르는 상황에서 아무거나 차단해버리면 결국 낮은 CPC단가가 형성되게 됩니다.

 

 

그말인즉 한꺼번에 광고를 차단하지마세요. 저와같이 500개가량의 광고를 차단해야 한다면, 아무거나 무조건 다 삭제하지마시고, 일본어로된 만화광고만 차단해도 그숫자가 제법 많습니다. 돈안될거 같은 광고 하나하나 차단해준다면 CPC광고단가가 지속적으로 유지되지 않을까 그런생각이드네요.

 

 

 

하루만에 13개생겼네요

 

어짜피 광고를 차단하고 몇일뒤 또 다른 광고들이 그자리를 메우니간요. 이번에 저는 느꼈습니다. 괜히 단가 잘나오는데 외국광고 모두 날려버릴 이유가 없습니다.

 

 

이젠 날리더라도, 하루에 일정양을 정해서 돈되지 않을것 같은 광고를 수첩에 적고 그런부류의 광고를 실험하면서 살려둘지, 차단할지가 향후 내 CPC단가에 변화를 가져다 줄거라는 생각으로 결론이 났네요. 개인적 의견을 여러분께 이야기 해봤습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차단 이젠 안해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