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PC검색 사라지고 모바일 검색 통합 개편

네이버 PC검색 사라지고 모바일 검색 통합 개편

매번 이렇게 포털이 변화할 때마다 누군가는 웃을 수 있고, 다른 누군가는 매우 힘들어진다는 것을 검색 상단으로 올라오는 글들만 봐도 알겠습니다. 최근 네이버가 불공정에 걸렸다는 뉴스를 봤는데 그것 때문인지 대대적인 개편이 시행되고 있네요. 그로 인해 피해 보는 저 같은 사람은 마음만 쓰립니다.

 

 

네이버
PC 검색 역사속으로

 

그동안 네이버에서 PC 검색 따로 모바일 검색 따로 운영하였습니다. 저는 그렇게 운영하는 게 옳다고 생각했거든요. 왜냐하면 모바일의 작은 창과, PC나 노트북의 넓은 화면에서 구현할 수 있는 사이즈가 다르니 특색이 다른 게 당연하다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이상하네요. 그런 특성을 통합해버리다니 그게 옳은 것일까요. 여기저기 댓글들을 보면 외압이냐 이런 이야기도 있고 하던데 그건 아무도 모르는 일이기에 개인적 견해로 사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PC라는 최적화 공간이 하나 사라지고 부적합한 모바일 환경이 PC로 왔다 그렇게 여겨지네요.

 

 

 

네이버 PC 모바일 통합

 

▣ PC 모바일화 사용소감

 

여러분들 사용해 보셨나요. 엄청 불합리적이고 불편하지 않으세요. 세련된 느낌은 전부 사라지고 투박하고 눈으로 보기 힘들 정도로 불편하고 무언가 부족해 보이는 느낌, 우리 네이버가 이런 느낌은 아니잖아요. 좀 더 프로페셔널하면서도 한국미가 담긴 그런 느낌의 네이버였는데 아쉽습니다.

 

 

물론 사용하다 보면 또 익숙해지겠지요. 하지만 최적화된 것을 버리고, 통합시켜야 하는 이유를 저는 아직도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좋은 것은 더 발전할 수 있게 세분화시켜 세계적으로 만드는 것이 대한민국 장점인데, 왜 통합을 해버리는지 아쉽네요.

 

 

아무튼 개인적으로 이번 네이버 PC 검색 사라지고 모바일 검색 통합 개편된 모습이 안탓깝네요. 좋은 시스템을 보내버린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그렇습니다. 그래도 대한민국 no1 포털인 만큼 더 보안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시스템을 다시 잘 구축하기를 바랄뿐이네요. 이상으로 네이버 PC검색 사라지고 모바일 검색 통합 개편 포스팅을 줄입니다. 너를 보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