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보일러교체비용 후기 추천

가스보일러교체비용 후기 추천


보일러교체비용이 얼마나 들까요, 단순하게 보일러만 교체하면 되는 건가요? 저는 가스보일러 교체하다가 분배기까지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들더라구요, 일반적인 사람이 아무것도 모르고 가스보일러 교체하면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덤탱이 안 당하는지 여러분은 여기서 바로 알수 있습니다.

 

 

가스보일러 교체비용

보일러 브랜드 선택

 

집에 보일러가 물이 새기 시작합니다. 아직 7년 안된 롯데보일러인가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니 전화도 안 받더라고요. 인터넷에 이것저것 물어보니 출장비용에, 해당 보일러 브랜드는 인지도도 별로 없더군요. 왜이런걸 아파트에서 설치했는지, 아무튼 저희집 상황을 이야기드릴게요.

 

 

좁은 아파트 다용도실 그 안에 보일러와 세탁기, 건조기가 있습니다. 세탁기와 건조기가 2층으로 보일러 앞을 가로막고 있는 상황입니다. 즉 보일러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이 전자제품 2개를 밖으로 치워야 하는 상황입니다. 여기서 비용이 발생합니다. 앞서 이야기드렸듯이 디테일하게 가격을 알려 들릴게요.

 

 

 

기존 롯데 보일러

 

 

저희집 상황입니다

 

▣ 세탁기 건조기 이동비용

 

어쩔 수 없잖아요. 옮겨야 하는데 저는 못합니다.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LG꺼라서 LG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니간 이동비용 따로, 다시 설치비용 따로 이렇게 2번 비용이 발생한다고 하더군요. 비용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동및 설치비용

  • 이동비용 4만9천 500원

  • 설치비용 6만8천 400원

 

이동비용은 싼데 설치비용은 또 좀더 비싸네요. 대략적 세탁기, 건조기 이동 설치 비용이 11만 7천 900원 들었습니다. 해당 금액은 세탁기, 건조기 KG에 따라 조금도 금액이 올라가거나 내려갈수 있습니다. 별차이 없음.

 

 

 

밖으로 이동

 

▣ 경동 나비엔 콘덴싱 보일러로 결정

 

보일러는 물이세지, 보일러 앞은 건조기와 세탁기가 막고 있어 골치 아프고, 또한 아이방에 보일러를 틀면 보일러가 드르르륵 꺼지더라고요. 그러한 까닭으로 7년도 쓰지 못한 보일러 브랜드를 버리고 요즘엔 콘덴싱이 대세라 하고, 콘덴싱은 경동 나비엔이라고 말을 해서 해당 보일러 브랜드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저희가 간과한 것이 있습니다. 또한 보일러 분배기를 갈아야 할지를 몰랐기 때문에 여기서 아무래도 좀 과한 비용을 받은 느낌이 드네요. 아래에서 보시죠.

 

 

 

가스보일러 교체비용

가스보일러교체비용

 

처음에 경동이라는 업체가 참으로 다양한 대리점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저는 대리점은 다 똑같겠지 그냥 집과 가장 가까운 지역의 경동가스 보일러에 전화를 걸어 가격대를 여쭈어 봤습니다. 확실하게 이야기하시더라고요. 요즘 추세는 콘덴싱이다 그리고 보통 이 가격에 한다.

 

 

또한 30평대 아파트라면 해당 NCB351-22K로 하면 딱이다 그렇게 이야기하시길래 그러자고 했습니다. 비용은 처음에는 현금가 70만 원을 이야기하더니, 저희 집이 각방제어 시스템이라고 5만 원을 더내야 한다고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이게 무언가 생각하는데, 혹시 처음 조절해주는거 그거 한개당 1분도 안걸리는거 그거 설정해주는 5만원 추가한 건 아니겠죠. 그 당시는 무언지 모르니 오케이 했습니다.

 

 

 

 

경동나비엔 콘덴싱 보일러

 

▣ 정부 보조금 20만원도 못 받았습니다.

 

저는 당연히 콘덴싱을 하면 정부 지원금 20만 원을 받는지 알았습니다. 또한 제가 구입한 제품과 정부 지원해서 나오는 제품과 다르다는 것을 설치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단순하게 아하 애는 정부 지원 없이 나오는 가스보일러니 간 애가 더 좋은 거겠지 했는데,

 

 

설명을 들어보니 애가 좀 더 좋지 않은 가스를 배출하는데, 콘덴싱이라는 뭐 무슨 말인지 알아먹지 못함 아무튼 제가 구매한 제품보다 정부 지원받아 20만 원 싸게 설치하는 제품이 더 좋은 제품인 거 같다 바로 느낌.

 

 

결국 급하게 하는 바람에 정부 보조근 20만 원도 못 받고, 제가 사는 지역에서는 정부 보조금 지원해주는 보일러는 모두 소진되어서 이 제품을 판다고 하니 기다릴 수도 없고, 이래저래 무언가 손해 보는 장사만 했네요.

 

 

 

보일러 분배기 교체비용

 

▣ 보일러 분배기 교체비용

 

여기서 일이 하나더 터집니다. 보일러 설치하는 동안 이것저것 물어봤습니다. 아이방에 보일러를 가동하면 기존 보일러가 드르르륵 소리 내며 꺼졌다고, 그러니 분배기 문제라고 합니다. 만약 보일러 설치 후에도 문제가 되면 세탁기, 건조기 또 들어내야 하는 상황이 올까 봐 자세히 여쭈어 보았습니다.

 

 

그러니 7년쯤 되었으면 갈 때도 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쿨하게 가는데 가격이 70만 원이라고 합니다. 네에? 뭐라고요 70만 원요 저는 대공사인 줄 알았습니다. 기존에 보일러 교체하시던 분은 시간이 안돼서 다른 설비 기사분을 불러서 보일러 분배기를 설치해준다고 합니다.

 

 

 

보일러 분배기 교체비용

 

다른 설치기사분이 오셔서 보일러 분배기를 교체하시고 갔습니다. 엄청난 공사인 줄 알았는데, 센서 같은 거 몇 개 가져오시더니 뚝딱 금방 하네요. 그리고 기존에 각방에 붙어 있던 각방제어시스템 하나하나 가는 게 더 힘들겠다란 생각을 했습니다. 왠지 기분이 싸합니다.

 

 

그 즉시 인터넷에서 똑같은 제품 세트로 판매되는 가격을 봤습니다. 이런 아무리 비싸게 불러도 30만 원 안 나오는 건데, 우와 저는 그걸 70만 원을 주고 했네요. 보일러야 그렇다고 칩시다. 그런데 우와 그럼 그거 잠시 설치해주고 인건비를 40만 원 측정해서 간 건가요. 1 시간채 걸리지 않는걸?

 

 

 

과연 비싸게 한걸까요

 

▣ 노동에 대한 대가가?

 

저는 노동에 대한 댓가는 당연하다고 보는 사람중 한사람입니다. 그리고 사람을 믿고 싶어하는 사람중 한명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해당 경동 대리점에 저는 다른 곳 알아보지도 않고 믿고 전화했으니 거짓 없는 가격 부탁한다고, 그렇게 이야기하니 현금가 70만 원에서 각방제어시스템이라고 하니 현금 5만 원이 더 올랐습니다.

 

 

여기야 대충 다 비슷하다고 쳐도, 분배기 이건 다들 한소리를 합니다. 아니 인터넷으로 대충 찾아봐도 똑같은 거 20만원 중반정도면 사는데, 70만원을 주고 교체를 하냐고 다들 그대리점 어디냐고 난리도 아닙니다. 그런데 그냥 덮을까 합니다. 아니 원래 이바닥이 그렇게 받는것일수도 있겠죠. 아래 인터넷 가격입니다.

 

 

요가격인데 70만원

 

이해가 안되는 가격이지만, 이 보일러 분배기 설치하는 가격이 원래 그런가 봅니다. 이쪽 분야분들이 원래 인터넷 파는 제품 24만원짜리 제품을 고객에게는 70만원에 설치 해주나 봅니다. 설치하고 난후 너무 비싸게 한것이라는 소리를 주변에서 귀가 따갑게 들었습니다. (보일러70 + 분배기70 = 총 현금 140만원 지출)

 

 

 

 

그래도 믿어 봅니다. 우리집 설치하러 와주신 기사분 표정은 너무나도 좋았는데, 그래서 믿고 싶습니다. 설마 그런 좋은얼굴로 속마음으로 호구하나 물었다 생각할까요? 요즘 세상이 어떤 세상인데 말이죠. 그래서 그분 얼굴을 생각하며 원래 이렇게 받는게 맞다고 생각하며 분노를 다스려 봅니다. 그리고 그분은 진짜 열심히 설치해주셨거든요.

 

 

그리고 만약 저처럼 분배기 설치하는 분들, 이 가격이 합당하지 않다면 합당한곳에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어쩌면 제주변 분들이, 몰라서 하는 소리일수 있습니다.(다만 건설업자 지인분도 너무 비싸다 어디고 이렇게 묻습니다)

 

 

가스보일러 교체비용 믿고 맡겼다가 하도 주변에서 뭐라해서 씁쓸하네요. 몰라서 하는 소리야 맞겠지 그렇게 생각합니다. 돈이야 또 벌면되지만 그 신뢰는 돈으로 살수 없는 소중한 명함이니가요. 이상으로 가스보일러교체비용 후기 추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