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8 신차검수 인수거부 유리기스

K8 신차검수 인수거부 유리기스


기다리고 기다리던 K8이 저에게로 왔지만 유리기스 및 도장 흠집으로 인하여 처음에는 유리 교체 후 다시 받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올라간 차량은 공장에서 재검수 후 도장불량이 발견되어 결국 K8을 인수 거부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카마스터(판매하는 직원)가 왜 중요한지 알수 있습니다. 저처럼 아무것도 모를 때 카마스터님의 조언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K8 차량 인수 거부 사연

 

기다리던 K8이 내려왔다고 대리점 판매 과장님이 전화가 왔습니다. 저는 따로 신차검수 같은 것은 하지 않고, 카마스터님이 자신이 알아서 꼼꼼히 해주신다고 걱정하지 말라고 해서 그렇게 믿고 기다리던 중, 카톡으로 차량 도장에 눈에 띄는 흠집과 유리창에 새끼손가락 길이만큼의 얇은 흠집이 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래서 저에게 차량을 인수거부하셔도 되고, 그냥 진행하셔도 됩니다. 그렇게 이야기 하시면서, 고객님의 입장에서 이러한 사항이 전문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도장은 유리막코팅하는 업체에 물어보고, 유리기스는 썬팅업체의 전문가에게 물어본후 장단점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그렇게 1시간이 지난후, 카마스터님이 전화가 왔는데, 도장은 유리막 코팅으로 눈에 보이지 않게 작업이 가능하지만, 유리같은경우 썬팅을 하면 기스난 부분이 더 두드러지게 보일수 있고, 자외선 및 여러가 빛이 굴절될수도 있기 때문에, 차량 유리를 통제로 교체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런 대답을 듣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저는 차를 빨리 받고 싶은 생각때문에, 도장 코팅정도야 유리막으로 가능하고, 앞유리에 대한 정보를 몰라 그냥 탈까 그렇게 엄청 고민했거든요. 그런데 카마스터님이 전문가에게 물어보고 전문가의 답변으로 이야기 해주시니 결정에 도움이 되고 인수거부가 아닌 앞유리 통으로 교체후 받기로 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K8-유리기스-사진
K8 유리기스
K8-도장기스-사진
K8 도장 기스

 

솔직히 이사진을 보고 매우 기분이 나빴습니다. 어떡하면, 새차가 저렇게 흠집과 유리에 흠집이 생길수 있는지, 카마스터님 또한 K8 6대를 고객에게 보내면서 이런적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제가 재수가 없는건지, 그래도 카마스터님이 솔직하고 고객편에서 생각해주셔서 믿고 전면유리 교체로 다시 올려 보냈습니다.

 

 

이번에는 진짜 K8 인수거부

 

그렇게 올려보내고 몇일후 카마스터님이 다시 연락이 옵니다. 저는 차가 이제 다시 내려오나 싶어서 "차오나요" 이렇게 여쭈었지만, 그게 아니오라 공장에서 꼼꼼히 다시 검수하던중 차량에서 도장불량이 발견되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래서 사진을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저는 뭐 이정도는 그런 생각을 했는데, 주변에서 무슨 새차가 중고차냐고, 유리교체부터, 도장불량까지 이런건 줘도 안받아야 된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K8-도장불량-사진
손잡이 아래 도장불량
K8-도색불량-사진
K8도장 불량 확대사진

 

 

사실제가 제네시스 깡통이랑 K8엄청 재고 있었거든요. 제네시스G80은 2022년식으로 받으려면 7월이 지나야 된다고해서, 조금이라도 적게 기다리는 K8을 선택했는데, 5월에는 하이브리드 만든다고 6월은 되어야 긴급으로 받을수 있다고 하는데 일단 기다려봅니다.

 

저처럼 K8과 제네시스 G80깡통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분명 7월이후가 되어야 2022년식으로 받을수 있기 때문에 그전에 K8을 받을수 있는 사람은 K8로 무게를더 둘거라 생각합니다.

 

 

제네시스 g80 2.5 깡통 K8 2.5 선택

요즘 차량 반도체 수급 때문에 오랜 기간 기다려야 합니다. 그러면서 선택한 차량을 다시 한번 고민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기존 K8 2.5 차량으로 선택했지만, 마이너스 옵션을 덤으

bluelsm.com

 

비싼돈을 주면서 차량을 사는데, 프리미엄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K8에서 2천정도 더주면 제네시스 깡통에서 옵션 조금 넣는 차량을 구입할수 있습니다. 평범한 차량인냐, 프리미엄 차량이냐 이런 고민 하다가, 출퇴근 거리가 멀어서 연비가 더좋은 K8 2.5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K8 하이브리드 기다리기에는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고, 대부분 고속도로를 타야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의 이점이 그렇게 크지 않을것 같아가솔린으로 택했네요. 사실 빨리 받고 싶어서 빨리 나오는 제품으로 선택한거죠 뭐.

 

그런데 차량 인수거부가 생길줄은 몰랐습니다. 아무리 그냥 받고 싶어도, 전면유리갈고, 도장기스에, 도장불량까지, 이번 K8에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겉이 이정도인데, 내부와 엔진은 얼마나 개판일까? 이차량은 불량인거 같아 인수거부하고, 패스 했습니다.

 

또한 이미 돈을내었고, 다시 돈내고 돌려받고 하는것도 귀찮고, 기다리고 있는데, 6월이 지나야지 받을수 있다니, 열심히 일하시는 카마님을 생각해서 제대로된 K8이 나오기를 기다려봅니다. 그런데 6월 중순이 지난다면, 저는 해약하고 G80 깡통으로 갈까 합니다.

 

 

 

▣ 차량검수

 

기아차 공장에서 차량검수를 엄청 깐깐하게 하고 있다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런데 직접 받아보니깐, 도대체 어떤 차량검수를 열심히 하는지 모르겠네요. 제차량만 해도 벌써 도장기스, 유리기스, 도장불량, 유리기스 사진안에 운전석 옆에 보면 기스인지 먼지인지 좋아보이지 않는 사진도 있네요.

 

예전에는 새차살때 차량검수 같은거 안한거 같은데, 요즘에는 차량가격이 비싸서 다들 차량검수를 하는것 같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믿을수 있는 업체나, 신뢰가 가는 카마스터분에게 차량검수 꼭 잘해주세요, 라는말 꼭 해야될것 같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차도 엉망인데, 판매직원분도 서비스가 엉망이면 정말 기아는 처다도 안볼텐데, 판매하시는분의 고객먼저 마인드와 본인이 더 미안해 하시는 모습을 보고, 되려 감사한 생각으로 기다려봅니다. 기아차는 처음인데 좋은기억과 좋은 차량이길 바래봅니다. 이상으로 K8 신차검수 인수거부 유리기스 포스팅을 줄입니다.

 

 

 

제네시스 g80 2.5 디자인 가격

제네시스g80이 풀체인지가 되어 우리에게로 다시 왔습니다. 기존 G80도 매우 고급스럽다 생각을 했는데, 이번 2021년 g80은 조금더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외제차와 비슷하게 약간 꺽이는 느낌 좀 모

bluelsm.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