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8 2.5 가솔린 연비 보험비 승차감 후기

K8 2.5 가솔린 연비 보험비 승차감 후기


오래된 차를 보내고 새로운 K8 2.5 가솔린 모델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2달 넘게 기다리고 받았으며, 며칠 동안 K8 2.5 연비를 측정해본 결과 처음에는 너무 안 나와서 당황했는데, 지금에서야 어느 정도 연비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보험비 승차감 후기 및 느낌을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로 보던 디자인과, 대리점에서 보던 느낌과는 사믓 또 다른 이 느낌, 솔직히 대리점에서 타보고 느껴본 느낌보다는 훨씬 고급지고 실내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승차감은 유튜브에서 나오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다르게 그럭저럭 탈만하다 정도로 말하고 싶네요.

 

 

K8-가솔린-차량-사진
유리막 코팅

 

K8 2.5 가솔린 연비

 

차량의 연비는 매우 중요합니다. 저또한 회사와 집 거리가 왕복 100Km 정도 되기에 연비를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그럼 하이브리드 뽑지 왜 가솔린 뽑았냐고 물으신다면, 2가지입니다.  첫째 고속도로를 가기 때문에 큰 차이가 있을까? 둘째 하이브리드 기다리다가 목 빠질 것 같아 가솔린 2.5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확실한 건 하이브리드 연비가 매우 좋다고 사람들이 이야기합니다. 아무래도 좋겠죠? K8 2.5 가솔린 연비는 처음 차를 받고 시내 주행하며 깜짝 놀랐습니다. 10Km 운행했는데 평균 6.2 왜 이렇게 안 좋지, 퇴근 시간이 다되어서 차가 밀려서 그런 것도 있고, 아직 질이 안 들어서 그런가 20Km 시내 주행하는데 평균 6.8 정도 나왔습니다.

 

유튜브에서는 정말 좋게 나오고 엄청 연비 좋다고 이야기 하던데, 완전 속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고속고로를 달려 봤습니다. 오 연비가 좋게 나옵니다, 회사 근처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왔는데 대략 98Km  100K 정도의 속도로 평균 17 정도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달리고 나온후 부터 시내주행 연비가 조금씩 올라가고 있습니다. 즉 처음 새 차를 받고 시내주행만 하면 최악의 연비가 발생합니다, 어느 정도 타고나면 처음보다 연비가 좋아질 것 같네요.

 

  • 대략 시내주행 퇴근길 연비 6-7
  • 일반적 시내 주행 연비 8-9
  • 고속도로 연비 15-18

 

다행히도 고속도로 연비가 정말 잘나옵니다. 디젤차 만큼 연비가 잘나오고, K8 하이브리드 말고 다른 모델의 하이브리드 유사하게 고속도로 연비는 잘나오네요. 정말 다행이네요, 고속도로 연비가 잘 안나왔으면, K8 하이브리드 구입 안한걸 엄청 후회할뻔 했으니간요.

 

 

K8-차량-내부
K8 내부

하이브리드가 아닌 가솔린 선택
K8 2.5 보험비

 

앞서도 이야기했지만, 빨리 받으려고 한 것도 있지만, 가솔린차도 50년 넘게 만들면서 제대로 못 만들었는데, 하이브리드, 전기차 과연 고장이 날 경우 얼마나 돈을 달라고 할까? 오래된 기술이라고 하지만, 얼마 전 뉴스를 보니깐 간단하게 할수 있는 수리지만 할수 있는 기술자가 많이 없어 5만원이면 고칠것을 50만원들여 고친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그런거 괜한 걱정 이겠지만, 기름값은 조금더 들어도 가솔린만의 장점도 있거든요, 일단 가솔린, 하이브리드, 전기차중 보험비가 가장 저렴할것입니다. K8을 기준으로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보험비 차이가 K8 동호회에서 보니깐 1.5배 하이브리드가 더 비싸다고 합니다.

 

  • K8 2.5 가솔린 제 보험비는 375,440원 입니다

 

저의 기준은 40대이상이며 1인 운전, 대인 대물은 일반인들이 하는 정도입니다. 블랙박스 달면 할인도 해준다고 해서 블랙박스 찍어보내니간 1만원 정도 제계좌로 돌려 주었습니다. 당연히 자차 포함이며, 총 36만 중반정도의 보험비가 들었습니다.

 

 

재밋는건 기존에 타고다니던 오래된 차량의 보험비가 더 비쌉니다. 10년도 넘은 차량의 보험비는 40만원 정도 이며, 차량 가액은 400만원 조금 넘었는데 보험비가 지금 K8 차량보다 비쌉니다. 이유는 안전 장치및 블랙박스 박스가 없어서 비싸게 받았나 봅니다.

 

10년이상 무사고 40대 자차 포함 36만원대 보험료 K8 괜찮지 않나요. 그런데 하이브리드 이면 1.5배 더 비싸다고 하니깐 50만원 조금 넘는 금액이겠네요. 젋은 사람들 기준으로 무사고 이면, 자차 포함 50만원 정도 이며 하이브리드는 70-80만원 이라고 K8 동호회 카페에서 봤네요.

 

 

K8-가솔린-무드등-사진
내부 무드등

K8 가솔린 승차감 후기

 

솔직히 저는 괜찮았는데, 와이프가 그럽니다. 이거 왜이렇게 많이 흔들리냐고, 생각보다 울렁 거리는 느낌이 많이 들고, 좋긴한데 말로 표현하기 좀 뭐하게 퉁퉁 흔들리는 느낌이 든다고, 제 생각은 타이어가 19인치 인데, 그래서 기존 17인치 차량을 다타가 19인치의 차를 타다보니간 불편함이 있는가 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운전을 제가 해서 그런지 큰 불편함은 못느겼는데, 와이프는 생각보다 승차감이 좋지 않았나 봅니다. K8 외형을 크게 중요하다 생각하지 않는 분이면 18인치로 하시는것도 괜찮을것 같네요. 시그니처 에서 스타일 30만원 추가 안하면 18인치인데 그것 정도 하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저는 유리에기스나고 도장 불량의 차량을 받아서 한번 인수거부를 했습니다. 그때 적은 글의 내용 입니다.

 

K8 신차검수 인수거부 유리기스

기다리고 기다리던 K8이 저에게로 왔지만 유리기스 및 도장 흠집으로 인하여 처음에는 유리 교체 후 다시 받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올라간 차량은 공장에서 재검수 후 도장불량이 발견되어 결

bluelsm.com

 

▣ 승차감 모르겠고 예쁘게 좋아요

 

승차감 그렇게 나쁜것도 아니고, 그렇게 좋은것도 아닙니다. 그랜저나 K8이나 승차감은 거기서 거기인데 타이어 휠 크기에 따라 조금 다르지 않을까 생각하며, 저는 검은색 K8인데 스타일 정말 괜찮아요.

 

차받기전 유튜브만 보다가 직접 차를 받고 타보니간 좋으네요. 이건 타봐야 알수 있으며, 직접 봐야지 K8의 디자인이 생각보다 괜찮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특히 내부의 무드등 같은 별모양 독특한게 예쁨니다.

 

 

20대 또는 30대 분들이 K8을 구입하면 어떨까 고민한다면, 의외로 젊은 감각이 있는 차량입니다. 아버지 차량이 아닌 20대에도 충분히 멋스러운 차량입니다. 연비도 중형차만큼 잘 나오는 준대형 차량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이상으로 K8 2.5 가솔린 연비 보험비 승차감 후기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