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역사

BMW의 역사


안녕하세요 해화동입니다 전일 대우자동차에 대한 역사를 알아봤는데요. 이번엔 BMW의 역사를 한번 알아볼가 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세계의 명차브랜드로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 유명한 메이커중 하나가 바로 BMW입니다. 이처럼 BMW가 어떻게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는지 간략하게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또한 이차를 너무 가지고 싶으나 역시나 고가의 차량이므로 아직은 그저 남의차 눈으로만 보며 만족해 합니다. 언젠가는 저또한 이차를 꼭 타보고 싶네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BMW에 대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회사가 뭐하는 회사이냐 당연히 차량을 만드는 회사이며, 그회사의 역사는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독일에는 포르쉐, 아우디, 폴스바겐등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차량의 메이커가 많습니다 그러나 독일의 대표 고급용 승용차라고 말하면 아마도 모두 벤츠나 BMW를 떠올리게 될것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왕국 독일에서 벤츠와 왕좌를 두고 다투는 BMW는 벤츠보다 뒤늦게 사업에 들어왔지만, 짧은 기간에도 벤츠의 가장 강력한 경쟁 상대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된 동기는 BMW가 심현을 기울여 개발한 6기통 엔진에서 비롯됩니다. 벤츠의 엔진은 대부분 6기통보다 힘이센 8기통 이었는데도 굳이 6기통을 고집하는 특이하며 강한 개성을 자랑하는 차량임에 틀림없습니다.

BMW는 독일의 타차량과 다르게 스포츠 차량처럼 경쾌하고 운전하는 맛이나는 차량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러한 문구로 드라이빙을 원하는 운전자들은 BMW를 선택을 많이 하고있습니다. BMW는 세계대전 1차 전쟁이 한창이던 1916년 바이에른의 중심지 뮌헨에서 항공기 엔진회사를 운영하던 칼라프, 막스 프리츠, 카라프와 구스타오토가 합작하여 항공기 엔진 메이커인 바이에른 모터 제작회사를 설립 하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BMW의 상징 엠블럼은 당시 비행기의 프로펠로를 형상화 한것이고 파란색과 흰색은 본사가 있는 바이에른주의 상징이였다 합니다. 1917년 바이에리쉐 모토렌 베르켄 이라는 설비회사를 인수 하며 약자인 BMW로 불리기 시작했다. 1997년 BMW사상 최고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이당시부터 BMW의 전성기가 시작되었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1988년에는 BMW는 영국 비커스그룹과 롤즈로이스사 매입에 합의해 대구모 자동차 그룹으로 거듭나게 되었으며, 1999년 들어 BMW SUW붐에 마추어 X5를 내놓았고, 2000년에는 새스포츠가 z8도 출시하였다.

BMW는 현재 세계 120여개국에서 16개의 생산공장과 1천여개의 딜러를 운영하고 있으며, 92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스파르탄버그애 현지공장을설립하였다. 또한 Z3는 95년 미국을 비롯한 100여개국에 팔리기 시작했고 1997년 10월 29일에는 10만번째 모델을 생산했다.

이와같이 BMW의 역사는 오랜기간의 전통과 기술력이 있었기에 현재까지 사랑을받으며 고급차의 이미지를 가지고 앞으로도 그의 발상과 기술력은 세계를 주름잡을것이다. 이상 해화동의 BMW의 간략한 역사 소개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