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블 광고 수익 가입 조건 장단점

블로그로 수익낼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티스토리 같은경우 애드센스가 그 대표적입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내부 플로그인 안에 자체적으로 수익낼수 있는 데이블 광고가 있는데요. 어느정도 조건을 충족하면 가능합니다. 오늘 데이블광고 수익 가입 조건에 대한 장단점을 이야기 드릴게요.


데이블 광고 다시 시작하기


안녕하세요 승민이아빠 입니다. 최근 주력중 하나인 티스토리 해당 블로그가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유입 방문자는 반토막 조금더 난 상태구요. 그래서 주변 사람들과 공유 하다보니 여러가지 문제점을 알게 되었고 그중 앞으로도 문제가 될만한 쿠팡과 관련된 모든것을 차단해 버렸습니다.



차단 하고나니 나름 소소한 용돈정도 되던 쿠팡파트너스 수익이 없어짐에, 다른 사람들은 돈나올 파이프라인을 증설하고 있는데, 승민이아빠는 줄여나가는 역행이 맘에 들지 않아 예전에 접었던 데이블 광고를 다시 시작해 봅니다.



데이블 광고 가입 조건


데이블 광고는 티스토리 플로그인에 보면 친절하게도 나와있습니다. 해당 데이블박스를 누르시고 박스내용에서 시키는데로 데이블 신청하기 누르시면 조건및 여러절차가 나옵니다. 말로설명하기 보다 사진캡쳐해서 간단하게 이야기 드릴게요



▣ 데이블 가입조건

  • 일 평균 PV 3,000 이상

  • 콘텐츠 수 100개 이상


말인지 된장인지, 그당시 어떻게 하루 방문자가 3천명을 넘어, 그래서 2천명정도 되었을때 신청했습니다. 신청결과 승인해주더군요. 그러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 데이블 가입방법

먼저 당신의 티스토리에 들어가서 플러그인 -> 데이블 네이티블광고를 찾아 클릭합니다. 아래사진을 참고하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사진이 나오는데요. 데이블에서 데이블 위젯코드를 신청해 주세요. 그옆을 보면 데이블 신청하기가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고 신청해주세요.




데이블 신청하기를 누르셨나요 그럼 아래와 같은 사진들이 나옵니다. 보시죠.






꼭 설문조사하는것 처럼 보이시죠. 위에서 시키는데로 입력해주면 됩니다 주로 무엇을 묻냐고 하면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자세히 가르쳐드릴게요. (저도이참에 미가입된 부블로그 하나 가입해볼려구요.)




▶ 가입질문 팩트



보시다싶이 저는 기존데이블 서비스 이용여부에서 기존 데이블 신청 해놓은것이 있어서 사용한적이 있습니다를 눌렀습니다. 처음 신규이신분은 아래 신규 회원 입니다. 요것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런후 해단 신청페이지(자신의티스토리주소)를 입력후 추가라고 누르면 아래 가입조건을 증명하라고 "최근 7일 간의 일일 페이지뷰를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린샷을 업로드 해주세요. jpeg, jpg, gif, png, 파일만 가능하며 5MB 이하의 이미지 파일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자신의 티스토리 일방문자 숫자 있죠 그것을 캡쳐해서 첨부하면 됩니다. 제가 오늘 데이블에 가입할 티스토리 부블로그 첨부내용 입니다.




위 일일 방문그래프를 스캔해서 첨부하세요. 파일선택 저는 15.png로 저장했습니다. 첨부 다하셨으면 다음 가입조건을 충족시키러 가보시죠.




방금 방문자까지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아래 숫자 284가 보이시죠. 그게 바로 포스팅숫자 입니다. 해당 신청하는 블로그의 포스팅 숫자를 적어주세요. 저는 신청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숫자가 284개의 포스팅 이네요.



그런후 이것도 해당 284개의 포스팅을 증명해달라고 하는데 자신이 적은 마지막 블로그 숫자 저는 284번째 포스팅 숫자가 적힌 URL을 스캔해서 첨부했습니다.



이렇게 증명후, 아래 담당자정보 입력 및 내용 동의서 채크하고 신청완료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신청해 주셔셔 감사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oK"누르면 완료 됩니다.



이렇게 데이블 광고 가입 조건 및 가입 방법은 해결된것 같네요. 그런데 지금 가입하는게 중요하지 않죠. 과연 데이블 광고가 수익이 있냐 없냐, 돈이되니 안되니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데이블 광고 수익 장단점


저도 의문이 조금 듭니다. 지금 제가 데이블 광고를 달아보며, 채크해야할 사항이 2가지 입니다. 그리고 그 두가지를 노리고 다시 시작하게 되었구요.


  • 쿠팡파트너스 수익 대체 가능한가

  • 페이지뷰를 상승시켜 트래픽뷰 향상


저는 현재 데이블광고를 위 두가지에 초점을 두고 진행할까 그런 실험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에 2-3천명정도 유입이 있을당시 하단에 데이블 광고를 두었습니다. 하루 2-3천원의 수익이 들어왔는데,  클릭당 단가가 애드센스 일치하는 광고보다 좋지 않다 생각했습니다.



그런결과 2-3주 실험후 데이블광고를 제거했죠. 이때만해도 하루가 다르게 방문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었기에, 페이지 뷰도 신경쓸 이유가 없었으며, 오로지 수익화에 집중되어 있어서 데이블을 제거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해당 승민이아빠 블로그는 일평균 1만명을 유지하던 방문자는 최근 네이버 로직의 변화로 인해, 반토막이 더난 상태로 일 3-4천명 겨우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블로그는 아무 이상이 없었는데, 해당 블로그만 왜 이럴까 고민하다 쿠팡파트너스 URL이 있는 글을 찾아봤습니다.


(너가 범인 이였어)


50개정도 되던데, 그중 36개가 나도 모르는순간 키워드 검색이 안되더군요. 아무래도 이러한 문제가 블로그 지수에 영향을 주고, 재제를 받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저는 주변의 지인들과 이야기를 했고, 우리는 삭제하는걸로 결정했습니다.



" 쿠팡파트너스를 제거한 결정적인 이유는 변화하는 포털의 반응속도에서 쿠팡파트너스 링크하나하나 신경쓸 만큼의 여유가 없었으며, 여러가지 방법으로 감춘다 하여도 결국 그방법을 많이 쓰면 그방법또한 재제 대상이 될것입니다.



이 또한 저품질 위험이 다분하기에  걸어다니는 화약고를  안고갈 이유가 없다 생각합니다. 네이버가 모를일 없으니 말이죠. 즉 저품질 요소를 안고 가기에 내가 공들인 시간이 너무 많다."



▣ 데이블 광고 수익

앞서 이야기한것처럼 저에게는 애드센스 일치하는 광고보다 데이블 광고의 효율성은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둘다 블로그에 쓸수 있습니다. 기존 애드센스 일치하는 광고는 하단에 그대로 놔두고, 데이블 광고는 사이드바로 넘기는 것이죠. 아래를 보세요.

(와이프 블로그와 사진이 겹칩니다)


기존 쿠팡파트너스 URL이 있던 장소에 제거 해버리고, 데이블광고를 넣었습니다. 광고 종류는 정말 많이있으니 자신에 맞는 광고를 선택하세요. 저는 아래 광고를 선택했습니다.




의외로 해당 광고가 저 블로그에 어울린다 생각하거든요. 하B_48big10 인가 요거 말이에요. 한번 이글보면서 옆에 사이드바 광고 보세요. 데이블 광고 잘나오는지 너무 지져분하지 않게 나오는지 혹 지져분하거나 맘에 안들면 댓글로 이야기 해주세요. 다른걸로 바꾸게요.




▣ 데이블 광고 장단점

기존까지 데이블 광고의 수익성이 약하다 생각해서 저는 신경을 안썼습니다. 그러나 주변에 꼭 안쓰거 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수입이 꽤나 좋습니다. 역시 저 처럼 글을봐도 별 내용이 없어요. 그런데 좋습니다. 아하 요것봐라



애드센스 하시는분들에게 늘 말하듯 그분도 저에게 이야기 합니다. 몇주 붙여놓고 결과를 보다보면 좋은 수치는 안나옵니다. 왜냐하면 꾸준히 달아놓은 사람에게 내가 광고더 주라고 이야기 했거든요.



먼 헛소린지 그냥 그분 말대로 잠시달고 그만 두면 효과가 없고 일단 최소 몇달은 달아보고 판단하라는 소리인거 같습니다. 느낌이 몇달 달아보면  데이블광고로 인한 방문유입이 생길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데이블이 어쩌면 저에게 구세주가 될수도 있다는 그런 생각도 합니다. 쿠팡파트너스 때문인지 무슨 문제인지 블로그 지수에 타격이 생긴건 맞습니다. 그러한 빈공간을 데이블의 트래픽이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주기를 간절히 바라면서 데이블 광고 수익 가입 조건 장단점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20.07.23 22:51

    비밀댓글입니다

    • 2020.07.24 08:17 신고

      네 어제 저녁에 네이버 로직이 또 변경이 된듯하네요.

      웹사이트에 안나오던 파브콘도 나오고 모바일로 보기 좋네요. 그래서 그런가? 아니면 쿠팡다 지워서 그런지, 또는 데이블로 백링크 효과인지 몰라도.

      유입이 다시 살아나고 있네요.
      좀더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