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썬루프 사건 사고

자동차 썬루프 사건 사고


안녕하세요 해화동입니다.

이번에는 썬루프에 대하여 써볼가 합니다.

썬루프가 있으므로 해서 좋은점 및 썬루프 사고들을 간략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이달 초 경남 양산에서 지하주차장에 주차되어있던 현대 벨로스터 차량의 파노라마 썬루프가 무너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놀란 차주가 외부충격인줄 알았는데 CCTV를 확인해보니 파노라마 썬루프가 스스로 혼자서 박살 났다고 한다.

이것은 정말 놀랄 노짜다 만약 운전자가 운전중에 썬루프가 박살났다면 아마도 대형사고로 이어지는 엄청난

문제가 되었을지 모른다. 그럼 현대자동차는 또 모름쇠로 외부충격에 의해서 그렇게 됬다고 했겠지요.

차주는 당연히 무상수리가 가능할것이라 생각하였으나, 현대차에서는 리콜 기간이 종료되었다고 CCTV 영상을보고도

다른충격에 의해 깨어졌다고 변명을 하기 또 시작한다.

 서비스센터는 2년 전 정기점검에서는 썬루프 리콜에 관한 안내 없이 썬루프 대해 이상 없는 것으로 점검했었다고 전했다.

햐 역시 이러한 문제는 발뺌을 합니다.

이럼에도 고급차량들이 파노라마 썬루프를 옵션으로 선택하는 이유는 예쁘고, 아름다워서 일겁니다.

 

개방감으로 오픈카의 낭만을 즐길수 있으며, 채광으로 실내의 분위기를 밝고 편안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담배를 피는 애연가라면 통품의 효과도 있으며, 차량 외관 스타일을 멋지게 만들어 줄수있습니다.
이러한것들이, 저러한 문제점의 기사들이 나와도 파노라마 썬루프를 포기하지 못하는 파노라마 썬루프만의 매력인

셈이지요.

이러한 장점만 가지고 있는것도 아닙니다.

 

썬루프의 불편함 추운 겨울에는 얼어 붙습니다.

겨울비가 내리거나 눈이온 다음 날이라면 더욱더 그렇습니다.

매서운 바람에 영하 이런곳의 야외주차장이나 스키장 주차장을 했다면 운전자는 더욱더 조심해야 합니다.

너무 춥거나 눈이오거나 하면 썬루프 개방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썬루프 개구부 주변의 실(seal)이 결빙되어 프레임에 달라붙어서 손상될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 썬루프의 경우 결빙된 상태에서 바로 개방을 하게 되면 파손의 위험이 상당히 높습니다.

어떤분은 세창장 갔다가 안에 습기가 찰거 같아 잠시 열고 닫을려고 하는데 파노라마 썬루프가 닫히지 않았답니다.

그런경우가 비일비제 하다는게 참으로 안탓갑습니다.

또한 파노라마 썬루프 같은경우 가격도 상당히 비쌀뿐더러 사후관리 등의 단점이 있으며,

썬루프로 인해 운행중 깨어지거나 그런경우 사고의 위험뿐만 아니라 보행자까지도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선루프 파손의 위험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비싼 내돈들려 달아놧더니 나의 생명의 위협하고, 세계적으로 문제가 된다 하니

달아놓고 불안해 하지 말고, 그냥 썬루프 없이 타는것이 어쩜더 좋을거 같다란 생각을 해봅니다.

사고시에도 충격을 받게되면, 휘어짐 틀어짐등 골치아프고 돈이 너무 많이 들어간다 생각이드네요.

물론 젊은이들이 아름다운것을 좋아는 하지만, 연애할떄 둘이 누워 썬루프 열고 하늘의 별보는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생명과 타인의 생명이 운없으면 내자신이 그당사자가 될수있음을 상기하여

고민하지마시고 썬루프를 안다시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해화동의 개인적인 생각이라 그리고 저는 운전할시 안전이 제일중요하다 생각하는 사람으로써,

목숨을 위협하는 모든것들은 사전에 하지않는다 라는 철칙이 있어 제 개인적으로 썬루프는 아름답지만

흉기가 될수있어 아는 지인들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운이 없으면 어디로 튈지 아무도 모르니간요. 모두 행복하시고 오늘도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