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자 감소 원인 이유

블로그 방문자 감소 원인 이유

요 몇일전부터, 블로그에 카테고리를 엄청 많이 보고 가는 사람들이 대량으로 발생했다. 그것은 아마도 내가 자주가는 카페에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나면 늘 이런 현상이 생긴다. 바로 이런것이 독이 되는 경우가 된다.

 

 

블로그 방문자 감소

블로그를 마구잡이 휘젖고 가는사람

 

블로그에 문제가 생길때는 일반 검색 방문자가 아니라 내블로그를 지목해서 들어와 여기저기 휘젖고가는 사람들의 영향이 매우크다, 한두명이 아니고 한꺼번에 몰리는 현상 때문인데, 그래서 점점 카페에 글을 적는게 두려워 지고 있다.

 

 

카페아이디와 블로그명이 같기 때문에 주변에서는 블로그명을 바꾸던지 카페명을 바꾸라고 이야기 했지만, 그런 사악한 사람은 없다고, 그런데 이게 한두명이 보고 가는게 아니라, 갑자기 몰리는경우 블로그에 문제가 발생한다.

 

 

이건 내가 직접 격어보고 문제가 여러번 발생해서 ip추적도 해보고, 별짓을 다해봤지만 그냥 일반인 들이다. 다만 한꺼번에 같은날 몰리다 보니 블로그에 별 내용도 없는데, 카테고리부터 다 훌터보고 가는 그 느낌 썩 좋지는 않다.

 

 

블로그 저승사자

 

1. 갑자기 몰리면 생기는 현상

 

다들 알다싶이 블로그는 검색을 통해서 머무는 시간이 중요하다. 그런데 이렇게 사람들이 들어와서 대충 글목록만 보고 사라지면, 그날 CPC단가는 엉망이 된다, 그리고 더욱더 큰 문제는 최근들어 네이버에서 무서운 녀석이 다녀간다.

 

 

그것을 보고 나면 섬득하다. 찾아보니 정보는 별로 없었지만, 네이버에서 무슨 문제로 들어와서 확인하고 간것이라고 한다. 이것의 다음단계는 웹사에서 차단 저품질 시킨다는것인데, 생각만해도 섬득합니다. srm.navercorp.com.

 

 

문제의 유입

 

 

2. 나부터 남의 블로그 매너 지켜야겠다

 

가끔 정말 좋은글을 적는 블로그들이 보인다. 그리고 엄청 배울게 많아서 그 블로그를 하나하나 살펴보고, 배울점을 채크하고 가는데, 뭐 가끔 한두명이야 괜찮겠지만, 그 블로그도 갑자기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비슷한 시간때에 몰리기 시작하면, 민폐가 될수있다는것을 요즘들어 느끼고 있다.

 

 

좋은 취지든 아니든, 개인적 경험으로 그렇게 여러명이 몰려서 훌꼬지나가면, 늘 좋지 못했기 때문에 이런글을 남기는 이유이기도 하다. 왜? 블로그가 힘겨워 할까? 그이유는 갑자기 수십명이 글을 읽지않고 비정상적으로 카테고리 및 글을 대충 대충 넘기면, 아무래도 비정상적인 수집이 되는게 아닐까 그런 생각을 해본다.

 

 

블로그란것이 아무리 공부해도, 모르는것 투성이며, 간혹 조금의 변화에도 블로그가 무너지는 경우를 많이 경험 하다보니 충분히 그럴 가능성이 있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먹고살기 힘든시기

 

3. 먹고살기 힘든시기

 

승민이아빠도 요즘 회사일 때문에 참, 머리가 아프네요. 먹고 살기가 쉽지 않습니다. 회사란곳이 좋을때는 좋지만, 힘들땐 가족과 같은 후임을 다른데 보내던지, 그게 아니면 자신이 다른데 가던지, 또는 스스로 나가던지 뭐 그런 차가운 곳이라는것을 다들 알겁니다.

 

 

요즘은 장사하시는 분들도 너무나도 힘들고, 회사나와서 먹고 살만한것도 없네요. 그렇다고 자기 살고자 후배들을 보낼수도 없는 노릇이니, 결론은 정해져 있는데 씁쓸하네요.

 

 

아무쪼록 힘든시기 모두다 힘내시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피해를 줄수 있는 행동은 조금 자재하는것이 어떨까요. 또한 내가 하는 행동이 상대방 블로거가 기분나쁘게 느낄수 있다는것도 어느정도 인지하고 적당한 수준에서 참고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그만한 수준의 블로그는 아니지만, 그래도 몇년 꾸준히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이기에, 저에게는 매우 소중한 녀석이네요. 서로 배려하는 그런 블로거들이 되었으면 좋겠다 생각하며, 이상으로 블로그 방문자 감소 원인 이유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