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수익 광고배치 방법

티스토리 수익 광고배치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여 애드센스 수익을 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같은 글을 쓰는데도 누군가는 일 몇백 달러 누군가는 1달러 이것의 차이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가요. 티스토리 광고배치에 따라 수익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무리 비싼 돈을 들여 PDF 파일을 사본들 자신의 블로그와 맞지 않는다면 돈만 날리는 건 아닌지 그래서 이야기해봅니다.

 

티스토리 수익

티스토리 수익

 

확실한 건 기본 노하우를 가지고 시작하는 사람들이 수익은 확실히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보다 빠릅니다. 그러나 너무 처음부터 수익에 연연하다 보면, 빨리 지치게 되는건 어쩔수 없지요.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은데 비슷한 글을 쓰고 별거 없는것 같은데, 왜 나보다 수익이 많이 날까?

 

 

그것의 차이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과연 글의 차이 일거라 생각하시나요. 나도 분명 애드워즈 보고 단가 괜찮은 글을 적었는데, 같은 키워드인데도 내가 수익이 적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상대방이 더 많은 글을 적은 블로거 이거나, 눈으로 보이지 않는 광고 설정의 문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광고배치는

티스토리 광고 배치 어떻게

 

여러분은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배치를 어떻게 하고 있나요? 블로그를 오래 하지 않은 사람들은 누군가의 광고배치를 PDF 파일 또는 강의를 듣고 그대로 따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따라 하는 건 좋습니다. 하지만 발전은 없을 겁니다.

 

포스팅 숫자 100개도 안되는 블로거가 오래된 블로거의 말대로 이 광고가 좋다고 하여 그대로 대입했다면, 물론 기존에 아무것도 모르고 막 대입한 광고보다는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수정해서 넣은 결과보다 좋지 않은 게 대부분인데, 워낙에 처음부터 엉망이어서 그런지 감탄하고 더 이상 수정도 안하고 그대로 가져갑니다. 블로그 저품질 또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 해야하는데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내꺼인 마냥 받아들입니다.

 

이게 문제가 됩니다. 다른 분들이 이런 이야기를 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하수여서, 어느 순간이 되면 광고 배치를 잘해 놓은 것도 이상하게 수익이 점점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런 경우, 광고 세팅을 저 같은 경우 다시 합니다.

 

 

시간은 흐른다

 

▣ 기존 수동광고

 

광고 배치라는게 정말 아이러니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블로그 상황에 따라 저는 매번 변화한다고 생각이 드네요. 분명 전에 이런저런 실험으로 가장 내 블로그에 적합한 광고 배치를 했다고 생각했는데, 어느순간 수익의 정체와 하락으로 광고를 수정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수동 광고가 확실히 좋았고, 내가 원하는 내글의 방향에 맞게 배치를 했습니다. 그런까닭에 괜찮은 수익이 나왔고, 자동광고를 돌리면, 늘 수익이 감소했기에 수동광고 위주로했습니다. 그래서 당연하게 수동광고가 좋다 생각했고, 얼마 전까지는 수동 위주로 광고를 배치하고 숫자를 줄였다가 늘였다가 여러 가지 갯수에 대한 파악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매번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광고수만 줄이고 최적화 위치만 고수하다 보니, CPC는 좋아졌습니다. RPM도 만족했습니다. 자기만의 틀에 빠져서 수동 광고가 최고다 생각을 했습니다.

 

 

 

누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가

 

▣ 자동 광고 많이 변했네

 

최근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연동을 하면서, 수익이 들쭉날쭉 해졌습니다. 광고 송출이 되지 않는 경우도 생기고, CTR, RPM 등 하락에 하락을 거듭하다가 이러면 안 되겠다 싶어, 광고수를 조금 늘리기 위해 자동 광고를 건드려 보았습니다.

 

제가 웬만해선 자동 광고를 건드리지 않는데, 정말 이것저것 다해봐도 수익이 돌아오지 않아, 구글에서 자랑하는 자동광고를 건드리게 되었습니다. 어라 광고 송출이 기존과 같이 잘되고, 부드러워진것 같은 느낌, 역시나 수익이 예전처럼 올라오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10개 모두 똑같은 눈에 보이는 상승을 보였습니다. 하나면 우연이라고 생각하지만, 10개모두 기존 수동 광고 했을 때 보다 수익이 눈에 띄게 정상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틀에 박힌 생각, 자동광고는 좋지 않다. 그러나 지금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연동후 저는 수동광고 기본 + 자동광고 적용이 효율성이 더 좋아 졌다고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바닥을 깔고, 하나둘 제거할건 제거하고, 다시한번 미세한 차이 실험을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광고차단 또한 자신의 블로그에 따라 다른것 처럼 말입니다.

 

 

보이는게 다가 아닌듯

틀에 박힌 생각 벗어던지자

 

제가 이글을 적는 이유가 바로 그겁니다. 저부터 몇년동안 내블로그에 맞는 광고를 실험했고, 그결과로 블로그마다 조금씩 차이를 두고 그것에 맞게 광고를 대입했습니다. 자동 광고는 실험 삼아했을 때 분명 현저하게 좋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제가 간과한 것은 시간의 지났다는 겁니다. 이전의 자동 광고와 지금의 자동광고 수준의 차이가 분명 있다는 것, 자동 광고가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서, 예전보다 효율이 좋아졌거나, 현재의 내 블로그들과 짝짜꿍이 맞고 있다는 것.

 

이전의 자료를 가지고 스스로 자동광고는 좋지않다, 생각해버리고 광고 숫자를 줄이며, CPC단가를 올리고, 전면광고를 더 활성화했었는데, 티스토리 수익 연동 후 뭐가 문제인지 기존 방식은 수익이 반토막 가량 나고 있거나 3/2 수준을 계속 유지했는데, 수동+자동 광고 매치 후 기존 수익으로 정상화되어갑니다.

 

이말인즉, 광고배치 효과는 상황에 따라 변화하며, 변화하는 환경에 따라 늘 변화하고 있다는것을 다시한번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수동광고로 할때에도, 작은 변화에 수익의 차이가 났습니다. 0점조절, 그것은 스스로가 실험에서 나오는 것이며, 저는 기존 제블로그 기준 0점조절 해놓은 광고배치 방식 4-5가지를 이젠 뒤로 밀어두고, 새로운 수동+자동 광고의 배치에 따른 수익 실험을 해봐야 할것 같네요.

 

 

열심히는 나쁜말이 아니다

 

혹시 제 제목키워드를 보고 광고배치 정보를 얻을거라 생각 하신분이 계시다면 죄송합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개인적으로 더 중요하다 생각하는 변화하는 로직에 따른 광고설정, 한번 설정으로 끝나는게 아니라는것,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대적 상화에 따라 광고도 변화를 주면 수익이 증가 할수 있다는것입니다. 최근 애드센스 수익연동, 링크광고 중단 변화가 많이 발생하고 있네요.

 

고수익자의 광고배치가 모든것을 대변하지 않는다는것. 한번 세팅으로 끝나는 광고배치가 아니라는것. 시시각각 변화하는 상황에 따라 광고배치도 변할수 있다는것. 이모든것이 실험하고 연구하는 자들의 몫이고, 그로인해 스스로 발전하여 더나은 수익을 얻을것이라 저는 생각합니다.

 

고수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늘 그렇듯 로직은 변화합니다. 변화하면 0에서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늘 새로운 공부를 해야하고, 늘 새로운 변화에 부딪혀서 좋은 방법이 생길때까지 연구합니다. 글을 잘쓰면 좋습니다. 그러나 글만 잘써서는 수익이 늘지 않습니다.

 

글 잘써서 애드센스 수익이 늘어난다면, 작가분들 모두 부자되게요. 여기서 그 해답이 있습니다. 글만 잘써서 고수익을 얻을수 없습니다. 뺑끼 써서 잠깐 고수익을 얻을수 있지만, 오래가지 못합니다. 비슷해 보이는 글안에 글보다 몇배더 고심하고 노력한 흔적으로 똑같은 글을 우리는 서포트 해주고 있습니다.

 

 

그 서포트 해주는 사람의 차이가 바로 수익의 차이라 저는 생각합니다. 즉 열심히 도전하고, 실험하며, 오차 범위를 줄여 가는 땀방울이 블로그 글에 블로거란 이름으로 영혼을 더해 준다 생각을 하네요. 그것은 수익과 직결이 되며, 그것의 차이를 보여주는것이 같은글인데도 수익의 차이라 생각 합니다.

 

저의 생각이 틀렸을수도 있지만, 여러분들이 좀더 좋은 수익을 만들어 가기위해서는 광고배치와 같은 실험은 스스로 해보는것이 당장의 수익에는 도움이 안되겠지만, 좀더 나은 수익을 얻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거처야하는 단계가 아닐까 생각하며, 이상으로 티스토리 수익 광고배치 방법 포스팅을 마쳐봅니다.

 

 

▣ 관련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수익 효과

 구글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인내의 기다림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구글 애드센스 보다 낮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호랑이사자
    2021.02.22 11:04

    광고배치에 고민하고있었는데 좋은글 잘 보고갑니다

    • 2021.02.22 11:29 신고

      소소한글을 읽고 가주셔셔 감사합니다. 정답은 없는데 정답이 없는 상황에서 실험만한것도 없고, 그 실험의 끝도 없더라구요. 포털이 늘 변화하니 최소한의 0점조절로 우리도 늘 변화해야 된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셔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