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저품질 최적화 수익 확인

티스토리 저품질 최적화 수익 확인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게 저품질이라는 단어를 제일 먼저 들어보는것 같다. 대부분 티스토리 저품질이라는 강박 관념에서 벗어나기 힘들고, 멘탈 또한 저품질때 함께 무너지거나, 최적화라는 단어에 귀가 솔직해 지기 마련이다. 이러한 티스토리 저품질과 최적화는 블로그 수익과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 개인적인 생각을 나열해 본다.

 

목차

  • 블로그 수익 감소
  • 티스토리 저품질
  • 티스토리 최적화

 

티스토리 저품질

블로그 수익 감소

 

여기서 말하는 블로그 수익 감소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기준으로 이야기 하는 것이며, 많은 사람들이 최근들어 수익이 감소하고 있거나, 무언가의 문제인지 알수는 없는데 방문자 또는 애드센스 CTR감소는 물론 클릭이 0화 되는 우려스러운 일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원래 블로그라는것이 계속 잘되면 좋겠지만, 늘 그렇듯 롤러코스트를 타고 잘나가다가 갑작스럽게 방문자가 줄어들기 시작하더니 끝없이 추락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필자 또한 최근들어 그런 경우가 몇개의 블로그에서 발생하고 있고, 또시작인가 이런 마음가짐으로 바라 보고 있습니다.

 

재밋는건 이러한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은 앞서 이야기하는 티스토리 저품질 고민, 최적화 같은 문제를 잊은지 오래이며, 그러한 다음 저품질, 다음 최적화, 광고 최적화 이런건 당장 수익은 줄겠지만, 그것은 그져 지나가는 과정일 뿐이라는것을 알고 있다.

 

그러하기에 먼저 요즘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이 감소하는 원인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물론 수익이 더 잘되는 블로그들도 분명 있을것이며, 그런분들은 여기서 멈추지 마시고 더욱더 목표를 향해 나아가시기 바래 봅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감소 원인

 

제가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의견이기 때문에 모두 같을수 없습니다. 최근 5년평균 수익을 볼때 수익이 가장 낮은 시기는 3-4-5월 정도로 3월부터 로직의 변화를 하던, 유입이 줄던 무슨 이유로 인해 방문자와 수익이 늘 감소 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말이죠.

 

현재 상황을 직시해보면, 이전 코로나 때문에 블로그는 수혜를 본것은 확실하며, 그러한 버프가 풀리는 상황입니다. 또한 계절상 나들이 다니기 좋은 시기이며, 물가 상승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욕이 줄어 들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검색이 많이 줄었으며, 구매수치가 낮아져 광고 클릭율 또한 떨어졌을거라 생각합니다. 이와 더불어 광고주들의 광고 비용이 연초보다는 확실히 줄었기에 CPC 단가가 낮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블로그 로직의 변화

 

계속 잘되는 블로그는 없습니다. 로직은 늘 변화하는것 같은 요즘이기에, 더욱더 그러하며, 매번 위기가 오고, 겨우겨우 살아 남아 다시 유지하다가 결국 글들이 뒤로 밀리며 유입이 줄어 듭니다.

 

이러한 원리는 당연합니다. 상단에 박힌글 하나를 몇개월 동안 계속 유지하는것은 포털의 입장에서도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새로운 좋은 글로 바꿔어 주면서 다른 좋은 글로 늘 바뀌고, 시간이 흐르면 그글도 내려가고 다시 기존에 글들이 올라오고 내려가기를 반복합니다.

 

그러니 내블로그 유입은 늘 변화하고 시대적 상황으로 급반등 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그러니 블로그 수익때문에 너무 아파하지 마세요, 내려가면 다시 올라옵니다. 단 글쓴이가 포기하지 않고 받아들이고 계속 블로그를 이어나갈때를 전제로 할때, 전성기는 다시 돌아 옵니다.

 

 

블로그
블로그

티스토리 저품질

 

앞의 이야기는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을 넘어선 분들에 대한 이야기 였으며, 지금 이야기 할것은 블로그 시작한지 1-2년정도 되지 않았거나, 티스토리 저품질 되면 그걸 버리고 다시 시작하는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이야기 입니다.

 

 

어디서 보니간, 당당하게 누가 이런 이야기를 합니다. 자기는 이제서야 다음 저품질을 주는 원인을 알게 되었고, 저품질 받지 않는 노하우를 안다고. 10년을 해도 알수 없고, 오랜 선배들 또한 티스토리 저품질은 8대불가사의가 있었다면 8번째에 들어가야 하는 알수 없는 원인이라고 하는데 안다고하니 궁금 했습니다.

 

승민이아빠가 생각하는 티스토리 저품질 원인은 솔직히 말해 보라면, 카카오 마음이라고 이야기 하고 싶네요. 정확한 이유가 없고 어느정도 틀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런경우도 저품질을 주기 때문에 고려 해야 합니다.

 

 

1. 티스토리 저품질 원인

  • HTML, CSS 함부로 수정할때
  • 심지어 운이 없으면 블로그명 수정으로도
  • 특정 키워드 난발할때
  • 다음 프리미엄 광고 키워드 사용시
  • 저품질 블로그 링크 달때
  • 요즘에는 2차도메인 설정 운없으면

 

말도 안되는 이유로 저품질에 걸립니다. 이러한 저품질에 걸리면, 1-2번은 문의하면 살려주던데, 여러번 저품질 되면 살려 주지도 않고,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하는 경우 되려 펍벤을 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무슨 글을 쓸까요? 일기를 쓰다가도 다음날 보면 저품질에 걸리는 사람들도 있으며, 특정 금융관련 글을 수천개 적어도 저품질 당하지 않는 블로그도 있는데 말이죠. 웃자는 말로 그 블로그는 카카오 직원이거나 관련된 사람이다 이런 말까지 하는 정도니 말다했다 생각 합니다.

 

 

2.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은 무조건 온다

 

이말에 동의 하지 않는 분들도 있겠지만, 예전의 저처럼 그런데 이제는 저도 무조건 온다로 생각이 변했습니다. 또한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이 두려워서 다양한 키워드로 포스팅을 하지 못하는것 만큼, 안탓까운 일도 없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은 무조건 온다 생각하고, 나아가야 꾸준한 유입이 생길수 있습니다. 다음 저품질이 되었다고, 해당 블로그를 버리고 다시 새로운 블로그를 파는 행위, 그렇게 매번 반복하다 지쳐서 그만두게 될것입니다.

 

다음 저품질이 와야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이런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다음 저품질 동안의 공백기에 더욱더 열심히 포스팅을 하셔셔 네이버나 구글의 로직에 올라타야 합니다. 분명 그렇게 될것이고, 그렇게 되는것이 바로 블로그의 과정이다 이렇게 말하고 싶네요.

 

 

블로그 최적화
블로그 최적화

티스토리 최적화

 

저도 정말 최적화라는것을 하고 싶습니다. 언젠가는 최적화 된것 처럼 네이버 뷰란에도 팍팍 박히더니, 어느순간 뷰란에 특정글만 나오고, 다음 년도에는 웹사이트만 나오고, 늘 변동이 되었습니다.

 

그놈의 최적화, 여러분들도 최적화가 좋겠지만, 그것이 계속 유지 될거라고는 생각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년 열심히 포스팅 하는것이고, 좌절하고 기쁘고 하는것이 아닐까 합니다.

 

결국 저품질과 최적화는, 블로그의 성장 과정에서 격게되는 성장통이라 생각을 하며, 이러한 성장통을 블로그만 격는것이 아니라 포스팅을 하는 우리 또한 블로그와 함께 성장하며 함께 성장 하는것 같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늘 반복되기에, 자만 해서도 안되지만, 그렇다고 너무 풀이 죽어 있을 필요도 없습니다. 티스토리 수익 많이 나오면 좋지만, 줄어들때는 잠시 쉬어가면서 이것저것 또다른 시도를 해보는것도 블로그와 나의 발전에 도움이 될것 같네요. 이상으로 티스토리 저품질 최적화 수익 확인 포스팅을 줄여 봅니다.

 

 

블로그 관련 정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